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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복지부대체인력지원사업

사업안내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대체인력지원사업이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연차휴가, 보수교육, 경․조사 등의 사유로 불가피하게 돌봄서비스 등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사회복지시설에 대체인력파견을 지원하여, 서비스의 질적 저하 방지 및 업무공백 최소화, 종사자의 휴식보장 등 안정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사업기간

  • 2018년 3월 1일 ~ 예산 소진 시 까지

사업예산

  • 679백만원

지원대상

  • 국고지원 생활시설 (장애인거주시설, 정신요양시설, 노숙인 요양·재활시설, 노인양로시설, 한센·결핵시설)의 직접 돌봄서비스 제공인력
  • * 노인양로시설의 요양보호사

    * 장애인거주시설(유형별, 중증장애인) 생활지도원, 노숙인 요양·재활시설 생활지도원

    * 정신요양시설 생활지도원 및 생활복지사 등

지원사유

  • 연차휴가, 보수교육 : 본인
  • 경사 : 본인, 자녀 결혼
  • 조사 : 배우자, 직계존비속, 형제자매
  • 병가 : 5일 이내
  • 출산 : 배우자 5일이내
  • 기타 : 기타 휴가 및 외부 연수(교육) 등 업무 공백시

지원내용

  • 사회복지시설 돌봄 인력의 연가, 교육 참석, 경·조사 등에 따른 업무 공백 시 사회복지대체인력지원센터에 채용된 대체인력 파견

지원일수

  • 1인 1회 연속 5일 원칙
  • 종사자들의 휴가일수를 합산하여 연속적 이용 가능
    (예 : A시설에 B종사자 2일 + C종사자 3일 합산 이용 가능(연속))
  • 5일 이하는 단기대체지원인력풀 활용 가능하나, 5일 연속이 우선 지원임

신청방법

  • 휴가일이 속한 전월 1일~20일 신청 (이후 신청 불가)
    (예 : 4월16일~20일(5일) 휴가 사용 시 → 3월1일~20일 신청가능)
  • * 단 3월까지는 휴가 2주 전까지 신청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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