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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대체인력지원자

사업기간

  • 2017년 2월 1일부터 예산 소진 시 까지(조기 마감될 수 있음)

지원대상

  • 사회복지직 : 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지자(경력자 우대, 여성우선 선발)
  • 그 외 직종 : 해당분야 자격을 갖춘 자(사회복지시설 경험자 우대)

근무요건

  • 대체인력 파견 신청기관의 근무여건에 따름(근무시간, 근무지, 근무형태)
  • 대체인력지원사업은 국내외 연수사업, 장기근속휴가제(5일 또는 10일)를 실시하는 사회복지시설로 파견을 나가게 되며, 휴가자를 대신할 인력을 시설에서 신청하면 그 기간 동안만 파견을 나가는 형태임.
  • 최소 3일 연속 근무 가능해야 하며, 정기적이지 않을 수 있음.

지원절차

표:지원절차
  • 신청서류

    구직신청시:
    1. 대체인력지원사업 홈페이지(http://job.sasw.or.kr) 회원가입
       - 개인 아이디로 회원가입
    2. 인력등록(개인)-대체인력지원자(구직신청) 메뉴에 신청서, 이력서 등록
       ※ 홈페이지 양식의 구직신청서, 이력서를 작성해주셔야 서류접수 됩니다.

  • 채용시 추가서류:
    1. 본인 명의 통장사본
    2. 1년 이내 보건소발행 건강진단서
    3. 근로계약서
       ※추가서류는 파견이 확정되면 개별 메일로 양식을 발송해드립니다.

2. 전화인터뷰

  • 전화면접을 통한 참가자 선발
    (신청서 접수 후 면접이 진행되며, 선정회의 결과에 따라 교육 참석 여부 결정)
  • 서울협회 공통번호(02-786-2962)로 발신

3. 대체인력 양성교육

  • 소정시간의 교육을 이수하여야 참가자로 등록되며 이후 파견활동에 참여할 수 있음.
  • 교육일자 및 내용은 인력양성교육 게시판 참고
    ※기타 교육면제 대상
    파견 신청 기관장의 추천자(추천서 제출)
    2016년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이수자(이수증 제출)

4. 대체인력풀

  • 신청서 접수, 전화인터뷰, 대체인력양성교육 3가지가 완료되면 대체인력풀에 등록되며 파견 전까지 대기상태입니다.
    이후 시설에서 파견 신청이 들어오면 양측의 조건에 맞게 매칭하여 대체인력으로 파견 가능합니다.
    (조건이 맞지 않으면 대체인력풀에 등록이 되어 있어도 파견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5. 파견

  • 근무시간
    휴가자의 근무시간에 따라 정해지며 1일 최대 근무시간은 8시간(휴게시간 별도)에 한함.
  • 인건비내역
    인건비 : 시급 8,500원 / 주5일 근무에 따른 주휴수당 지급(5일 40시간 근무시 408,000원)
    기타수당 : 교육참가수당 1일 1만원, 건강검진비 1만원
    4대보험 가입 : 고용보험, 산재보험 의무가입(건강보험 및 국민연금 소정근로시간 근무시 가입)
    ※인건비 및 기타수당은 협회에서 개인에게 일괄 지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