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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인력지원사업

대체인력지원사업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대체인력지원사업이란?

서울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장기근속휴가 및 국내외 연수사업에 대한 대체인력을 선발하여 배치함으로서 종사자의 휴가를 보장하고, 업무의 공백을 최소화하여 안정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되는 사업입니다.

대체인력지원사업

사업기간

  • 2017년 2월 1일부터 예산 소진 시 까지(조기 마감될 수 있음)

지원내용

  • 장기근속 휴가제 및 서울시 단체연수에 참여하는 사회복지시설 직원에 대한 대체인력 및 인건비 지원
    (인건비 및 기타수당은 협회에서 대체인력 개인에게 일괄 지급)

신청방법

  • 접수기간 : 상시접수
  • 온라인접수(대체인력지원사업 홈페이지 http://job.sasw.or.kr/)

모집분야

  • 사회복지사, 직업훈련교사, 간호사, 특수교사, 물리치료사, 서무회계, 영양사, 조리사, 취사원, 사서 등

장기근속 휴가제도 운영

  • 대상자 : 5년 이상 장기근속자자

    - 근속기준 : 현 소속기관 재직기간(동일법인내 인사발령으로 인한 시설별 재직기간은 합산) 장기근속 휴가자 인원 추계

  • 유급휴가일수유급휴기일수
  • 활용방향 : 여행, 독서 등 재충전 기회로 활용
  • 시행방법
    • 효과 극대화를 위해 연가와 연계 사용 가능
    • 휴가일수 10일에 한해 업무 공백을 고려, 1회 분할 실시 가능
    • 장기 근속휴가 실시 후 3년이내 재사용 금지
      예) 9년차, 19년차의 2년 연속 사용 방지
  • 유의사항
    • 각 기관에서는 휴가자가 특정시기에 집중되지 않도록 미릭 휴가자를 선발, 조정하고 기관 상황에 맞게 탄력 운영
    • 관리자들이 솔선하여 장기근속휴가를 적극 사용하고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휴가를 갈 수 있는 분위기 형성
    • 기관내부 절차에 따라 휴가 결재 득한 후 휴가 실시
    • 업무대직자에게 업무인수인계를 통한 복지서비스 공백 최소화
    • 10인이하 소규모시설의 장기근속 휴가자의 경우, 우리시 대체인력 지원사업(대체인력 파견 및 인건비 지원) 적극 활용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단체 연수비 지원

  • 수행기간 :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 사업기간 : 2017 .1 ~ 12.
  • 지원대상
    • 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700여명 (20명이내 팀구성)
    • 하위직급 실무직원 우선 선발
  • 연수내용
    • 국내(제주도 등) 및 국외 연수 실시
    • 사회복지시설 견학 등
  • 소요예산 : 30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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