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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 동의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이하 '협회')가 제공하는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협회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운영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회원의 정의]
회원이란 협회가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의 회원 가입양식을 작성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사람 을 말합니다.

[제2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
(1) 서비스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협회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하는 희망자는 협회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이용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협회가 승낙한 경우, 협회는 회원 ID와 기타 협회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5) 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3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협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협회가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3장 회원 탈퇴, 재가입 및 이용 제한

[제1조 회원 탈퇴]
(1) 탈퇴 신청은 마이페이지 → 회원탈퇴로 신청합니다.
(2)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 입니다.

[제2조 서비스 이용제한]
협회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아.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4장 의무

[제1조 협회의 의무]
(1) 협회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협회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협회는 회원으로부터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 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2조 회원 정보 보안의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3)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협회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4) 협회는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허락 없이 협회와 관계가 없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제공된 정보를 아래의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들에게 유용한 새 기능, 정보, 서비스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경우

(5) 게시판 등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이하 커뮤니케이션 공간)에 개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사용자 이름, ID 등)가 자발적으로 공개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되어지며 사용될 수 있고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협회가 통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협회는 협회가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 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제5장 분쟁조정
(1)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협회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7년 04월 05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처리 방침

1.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서울특별시사회복지사협회에서는 대체인력 채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정보를 사용할 시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당사자의 동의를 구해야 하기에,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이용에 관한 세부내용을 안내드리니 충분히 검토하신 후 동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ο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이하 ‘협의’)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가. 개인
로그인ID, 성명,닉네임, 비밀번호, 비밀번호 찾기 답변,생일,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성별, 이메일 수신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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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ID, 성명,닉네임, 비밀번호, 비밀번호 찾기 답변, 이메일, 시설명, 기관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시설신고증
ο 수집목적
가. 개인
종사자 본인식별 절차에 이용 및 공지사항, 응시관련 서비스 정보 제공과
응시자격 확인을 위한 사항(최종학력, 경력, 응시분야 등), 본인의 우대사항(자격증, 기타 사항 등) 및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의 참고자료로 활용
나. 시설
시설 식별 절차에 이용 및 공지사항 , 구인관련 서비스 정보 제공에 활용
ο 협회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상담 게시판 등
3. 개인정보 이용 및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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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된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함
※ 귀하는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하지 않으실 수 있으며,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대체인력 채용 진행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